6·3 거제시장 선거 본선 돌입…변광용·김선민 후보 등록 완료

6·3 거제시장 선거 본선 돌입…변광용·김선민 후보 등록 완료

- 변광용 “여당 프리미엄으로 거제 대도약”
- 김선민 “시민 체감 성과 만드는 실용 시정”

[크기변환]선관위등록2.jpg

 

[크기변환]KakaoTalk_20260515_083448162.jpg

오는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거제시장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와 국민의힘 김선민 후보가 14일 나란히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는 이날 오전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거제시장 후보 등록을 완료했다. 지난 4월 28일 예비후보 등록 이후 현장 중심 행보를 이어온 변 후보는 공식 후보 등록을 계기로 본선 체제 전환을 선언했다.

변 후보는 “거제는 지금 경제 회복과 도시 발전, 대도약의 중차대한 전환점에 서 있다”며 “거제의 100년 미래가 결정되는 중요한 선거”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앙정부와의 소통과 지원 없이 지방정부 혼자 성장할 수 없다”며 “이재명 대통령 정부 여당의 힘 있는 시장으로 거제의 대도약을 더 크고 빠르게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또 “시민들이 두터운 지갑으로 걱정 없이 장을 보고, 청년들이 고향 거제를 떠나지 않으며, 상점과 거리가 다시 활기를 찾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시민 삶의 변화를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변 후보는 오는 16일 오후 2시 고현동 선거사무소(고현항4길 19)에서 개소식을 열고 세 확산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와 허성무 도당위원장, 황명선 최고위원을 비롯해 이인영·서삼석·전현희·윤건영·김정호·민홍철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변 후보 선거대책본부 관계자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선거를 통해 거제 선거문화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선민 후보도 같은 날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김 후보는 등록 직후 “거제는 정치를 위한 시정이 아니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야 할 시점”이라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 시민과 함께 동행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오는 21일 출정식을 열고 본격 유세에 나설 계획이다.

김 후보는 이번 선거 공약으로 ▲조선업 상생 및 미래산업 육성 ▲청년·교육 중심 도시 조성 ▲민생경제 회복 ▲광역 교통·관광 인프라 확충 ▲어르신 복지 강화 등을 제시했다.

조선업 분야에서는 협력사 상생임금제 단계적 도입, 지역학교 출신 청년 채용 확대, 기술인력 양성 지원 등을 통해 지역과 대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조선과 관광을 연계한 신산업 육성을 통해 거제를 미래 해양산업 중심도시로 전환시키겠다는 구상도 내놨다.

청년·교육 정책으로는 청년 일자리 확대와 정착 지원, 교육지원금 확대, ‘거제형 아이 쑥쑥 기움 정책’ 등을 제시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청년이 돌아오는 거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민생경제 분야에서는 거제사랑상품권 발행 확대와 지역화폐 기반 인센티브 지급 등을 통해 지역 내 소비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교통·관광 공약으로는 거가대교 통행료 반값 추진, 부산~거제 광역교통망 확충, 거제~부산 M버스 재추진, 체류형 관광 인프라 조성 등을 약속했다.

어르신 복지 분야에서는 경로당 주 7일 급식 확대, 부식비 인상, 노인일자리 확대 등을 추진해 도시와 농어촌이 함께 잘사는 균형 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시민 삶이 바뀌지 않는 정치는 의미가 없다”며 “항상 시민 곁에서 뛰며 결과로 증명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갑상 기자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장승포동, 제63주기 장승포 산사태 추모제 개최
거제시 장승포동(동장 김기봉)은 2026년 6월 25일 장승포 산사태 발생 제63주기를 맞아 장승포 산사태 추모비 소공원에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추모제를…
사진 찍고, 놀고, 색칠하고! <로맨틱 피크닉>
올여름,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