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경상남도 도시 숲 평가“우수”지자체 선정

거제시, 경상남도 도시 숲 평가“우수”지자체 선정

거제시는 경상남도가 주관하는 “2019년 도시숲 및 녹지공간 조성”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쾌적한 그린경남 조성을 위해 경남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서류 및 현장 심사로 실시됐다.

주요 평가 항목은 예산집행, 실적관리, 참여실적 3개 분야로 국?도비 예산 집행 실적, 도시숲?녹지조경 분야 홍보 실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는 올해 국?도비 보조 사업비 6억 2천만 원을 확보하여 연초면 오비리 일반산업단지에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및 상동동에 생활주변 녹지 공간 조성 사업으로 메타쉐퀘이아 등 38종 11,016본을 식재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과 미세먼지 저감 효과에 기여했다.

또한, 남부면발전협의회와 연계하여 남부면 수국동산 조성 및 수국 꽃길 사업을 전개하여 “제19회 푸른 경남상” 관리부문 수상의 영예도 함께 얻게 됐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경상남도의 2019년 도시숲 및 녹지공간 조성사업 분야 우수기관과 제19회 푸른 경남상 선정을 계기로 더 쾌적한 공원과 가로수, 꽃길 등 도시 숲 조성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거제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장승포동, 제63주기 장승포 산사태 추모제 개최
거제시 장승포동(동장 김기봉)은 2026년 6월 25일 장승포 산사태 발생 제63주기를 맞아 장승포 산사태 추모비 소공원에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추모제를…
사진 찍고, 놀고, 색칠하고! <로맨틱 피크닉>
올여름,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