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폐아이스팩 재사용으로 탄소중립 실천

거제시, 폐아이스팩 재사용으로 탄소중립 실천

[크기변환]관련사진(거제시, 폐아이스팩 재사용으로 탄소중립 실천).jpg

거제시와 새마을운동 거제시지회(회장 권수오)는 지난 5일 하청면사무소에서 폐아이스팩 세척 작업을 실시하며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실천에 나섰다.

이번 활동은 사용 후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해 세척·재사용함으로써 생활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새마을운동거제시지회 회원들은 가정과 상가 등에서 수거된 약 8천 개의 폐아이스팩을 세척·정비했다.

세척을 마친 아이스팩은 거제고현시장 상인회와 장목잠수기협의회에 무료로 전달돼 신선식품 보관 및 포장 등에 재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인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탄소중립 실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젤 타입 아이스팩은 일반쓰레기로 배출되는 경우가 많아 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만큼, 이번 재사용 사업은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김순이 자원순환과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폐아이스팩 세척 작업에 적극 참여해 주신 새마을운동거제시지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구는 우리 세대만의 것이 아니라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자산인 만큼,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에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사진 찍고, 놀고, 색칠하고! <로맨틱 피크닉>
올여름,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
거제시,‘거제야호!’ 열풍 이은 흥남철수기념공원 개관 SNS 이벤트 진행
거제시는 오는 26일 흥남철수기념공원 개관을 앞두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SNS 참여 이벤트 「흥남철수 4행시 도전하고 몽꾸 만나기」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흥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