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면, 관광객 맞이 국토대청소 및 바다 자율정화 실시
![[크기변환]관련사진(남부면, 관광객 맞이 국토대청소 및 바다 자율정화 실시1).jp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606/20260602111747_fa40ea71345ab80d502e0683cf9442da_0npb.jpg)
거제시 남부면(면장 김재호)은 다가오는 관광 성수기를 대비해 지난 28일,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한 ‘관광객 맞이 국토대청소 및 바다 자율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각 마을 주민을 비롯해 통영해양경찰서 거제남부파출소(소장 경감 김 영), 마을 어촌계 등 유관기관·단체와 일자리사업 참여자, 환경미화원,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여해 힘을 모았다.
참여자들은 근포마을에서 대포마을까지 이어지는 해안변과 마을 골목길 일원을 중심으로 △해양쓰레기 수거 △근포땅굴 및 마을 골목길 환경정비 △불법 쓰레기 투기 및 소각 금지 홍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주민들은 직접 빗자루와 청소도구를 준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섰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우리 손으로 마을 주변과 바다를 직접 청소하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남부면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동네 이미지를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호 남부면장은 “주민과 함께 만든 깨끗한 해양 환경은 남부면의 소중한 자산인 만큼 앞으로도 남부면을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답고 청결한 매력을 안전하게 즐기고 갈 수 있도록 환경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