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중앙연맹 거제시협의회, 탄소중립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자연보호중앙연맹 거제시협의회, 탄소중립 역량강화 교육 실시

6월의 탄소중립 실천기관 지정,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앞장

[크기변환]관련사진(자연보호중앙연맹 거제시협의회, 탄소중립 역량강화 교육 실시3).jpg

자연보호중앙연맹 거제시협의회는 11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연보호중앙연맹 거제시협의회가 거제시 ‘6월의 탄소중립 실천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회원들의 기후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경상남도환경재단의‘찾아가는 도민 환경교육’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재단 소속의 조갑자 강사가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탄소중립의 필요성, 생활 속 실천 방안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참석한 회원들은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생활 속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한편, 각자가 실천할 탄소중립 실천 다짐을 작성하며 실천의지를 다졌다.

김정화 자연보호중앙연맹 거제시협의회장은 “이번 탄소중립 실천기관 지정을 계기로 회원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시민 참여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자연보호중앙연맹 거제시협의회는 자연환경 보전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탄소중립 실천문화 조성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장승포동, 제63주기 장승포 산사태 추모제 개최
거제시 장승포동(동장 김기봉)은 2026년 6월 25일 장승포 산사태 발생 제63주기를 맞아 장승포 산사태 추모비 소공원에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추모제를…
사진 찍고, 놀고, 색칠하고! <로맨틱 피크닉>
올여름,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