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치매안심센터, ‘직접 키우고 함께 나누는 즐거움’ 팜파티 개최
![[크기변환]관련사진2(거제시치매안심센터, ‘직접 키우고 함께 나누는 즐거움’ 팜파티 개최).pn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606/20260610142936_fa14857571c241a1f0c392fccf4788e0_cgg3.png)
거제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영실)는 6월 9일 치매환자쉼터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농업치유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팜파티(Farm Party)」를 개최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그동안 정성껏 가꾼 오이, 토마토, 가지, 상추, 케일, 허브 등 다양한 작물을 직접 수확한 후 카나페, 샐러드, 샌드위치 등을 만들어 보았다. 이어 옥상텃밭에 둘러앉아 직접 만든 음식을 함께 맛보며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 상반기 동안 참여한 농업치유 활동을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모종을 심고 물을 주며 정성껏 가꾼 작물을 직접 수확해 음식을 만들어 먹으니 더욱 의미 있게 느껴졌다”며 “오늘은 그 결실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치매안심센터장(센터장 김영실)은 “농업치유 프로그램은 식물을 가꾸고 수확하는 과정을 통해 신체활동을 촉진하고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치매환자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활력을 얻고 사회적 교류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쉼터는 매주 화요일·목요일 오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참여자 수시 모집 중이다. 기타 문의는 거제시치매안심센터(055-639-7432)로 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