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관내 사업장과‘금연 성공 챌린지’로 건강한 일터 만든다

거제시보건소, 관내 사업장과‘금연 성공 챌린지’로 건강한 일터 만든다

- 삼성중공업·한화오션 사내 건강 프로그램과 연계, 직원 금연 도전장
- 6개월 완주 시 성공 기념품 증정, “민·관 협력으로 건강한 일터 조성”
[크기변환]관련사진(금연성공챌린지로 건강한일터 만든다).JPG
거제시보건소, 관내 사업장과‘금연 성공 챌린지’로 건강한 일터 만든다

 

거제시보건소(소장 김영실)는 지역 경제의 중심인 삼성중공업 및 한화오션과 손잡고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사내 연계형 ‘금연 성공 챌린지’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조선소가 추진하는 사내 건강 증진 사업과 거제시보건소의 이동 금연 클리닉을 결합한 민·관 협력 모델이다. 업무 특성상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조선소 근로자들에게 전문적인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내 금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거제시보건소는 전문 금연 상담사를 사업장에 파견하여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며, 니코틴 패치, 껌 등 금연 보조제뿐만 아니라 비타민, 구강 청결 용품으로 구성된 ‘금연 응원 키트’를 지원한다. 또한 12주 및 6개월 금연 성공 시에는 거제시보건소에서 마련한 특별 기념품을 증정하여 참가자들의 완주를 독려할 예정이다.

강미정 건강증진과장은“관내 주요 조선소와의 이번 협업이 직장 내 금연 문화를 확산시키고 근로자들의 만성질환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지역 내 사업장에 찾아가는 보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거제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사진 찍고, 놀고, 색칠하고! <로맨틱 피크닉>
올여름,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
거제시,‘거제야호!’ 열풍 이은 흥남철수기념공원 개관 SNS 이벤트 진행
거제시는 오는 26일 흥남철수기념공원 개관을 앞두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SNS 참여 이벤트 「흥남철수 4행시 도전하고 몽꾸 만나기」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흥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