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준후택․대우병원이 함께한 ‘아주동 어르신 초청 무료검강검진 및 효 잔치’ 성황리 개최
![[크기변환]관련사진((주)준후택.대우병원이 함께한 따뜻한 나눔 _아주동 어르신 초청 무료건강검진 및 효 잔치_ 성황리 개최3).jp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605/20260518155327_9ee7902b34634507ddc6c196fdde9822_3fb1.jpg)
㈜준후택(대표 박항만)과 대우병원(병원장 김상현)이 지역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공동 주최·주관한 「아주동 어르신 초청 무료건강검진 및 효 잔치」행사가 지난 5월 16일 아주동 ㈜준후택 야외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돕고,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75세 이상 어르신 134명과 통장협의회 등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따뜻한 나눔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우병원 진대호 의료원장을 비롯하여 의료봉사단의 무료 건강검진·치매 상담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및 질병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 등 보건 서비스가 진행되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질병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흥겨운 공연과 다양한 볼거리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제공하며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주관한 ㈜준후택 박항만 대표는 아주동 출신으로, 평소에도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의 위한 기부와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효 잔치 역시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올해로 3번째 개최되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또한, 대우병원과 ㈜준후택 및 아주신협, 경남은행 옥포지점, 아주동 사우나에서 다양하게 준비한 선물 꾸러미를 참석하신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져 잔치의 기쁨과 의미를 더했다. ㈜준후택 박항만 대표는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내년에도 또 모실 수 있게 건강하시길 당부하며 이번 경로 행사가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효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행사에 함께한 대우병원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의료진과 함께 참여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병원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행사 안내와 식사 지원, 어르신 이동 보조 등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건강검진도 받고 공연도 보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사회와 기업, 의료기관이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어르신 공경 문화 확산과 지역공동체 나눔 실천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