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폭염 취약계층 건강관리 나서

거제시보건소, 폭염 취약계층 건강관리 나서

[크기변환]관련사진(거제시보건소, 폭염 취약계층 건강관리 나서1).jpg

거제시보건소(소장 김영실)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예방하고 건강취약계층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방문건강관리 현장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기후변화로 폭염 발생 빈도와 강도가 증가하면서 노인,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의 온열질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거제시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 등록 대상자를 중심으로 폭염 대비 건강관리를 집중 추진하고 있다.

5월 말부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에 고령자와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교육과 폭염 대비 물품 지원 등 건강피해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여름철 폭염대책기간인 5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는 전화와 문자 등을 활용한 안부 확인과 건강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고 있다.

방문건강관리 전담인력은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열사병 예방수칙, 폭염특보 발령 시 행동요령 등을 안내하며, 폭염 대비 물품 지원과 함께 안부 확인 및 건강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건강취약계층의 온열질환 예방에 힘쓰고 있다.

강미정 건강증진과장은 “폭염은 어르신과 건강취약계층에게 큰 위험요인이 될 수 있는 만큼 방문건강관리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세심하게 살피고 있다”며 “폭염 특보가 발효되면 한낮 외출과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등 폭염 예방수칙을 꼭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사진 찍고, 놀고, 색칠하고! <로맨틱 피크닉>
올여름,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
거제시,‘거제야호!’ 열풍 이은 흥남철수기념공원 개관 SNS 이벤트 진행
거제시는 오는 26일 흥남철수기념공원 개관을 앞두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SNS 참여 이벤트 「흥남철수 4행시 도전하고 몽꾸 만나기」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흥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