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면 물안마을, 5월 국토대청소 실시
여름철 대비 주민 참여 환경정비로 쾌적한 마을 조성
![[크기변환]관련사진1(하청면 물안마을, 5월 국토대청소 실시).jp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605/20260529124502_b646a4bd675c0e06058b0756701e97d7_r7lj.jpg)
하청면 물안마을(이장 김기호)은 지난 28일(목), 비가 내린 후 쾌청한 가운데 마을 일대에서 ‘5월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다가오는 여름철을 앞두고 마을과 해수욕장 인근 환경을 정비해 쾌적하고 깨끗한 지역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물안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을 곳곳의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주민들은 마을 주변 도로와 골목길, 해수욕장 인근에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며 환경정화에 힘썼다. 특히 평소 마을 인근 배출함 주변에 무단투기가 지속되던 구역을 집중적으로 정비하며,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지속적인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국토대청소를 통해 주민들은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가 책임감을 갖고 마을 환경관리에 적극 동참하자는 뜻을 모으며 공동체 의식을 다졌다.
물안마을 이장 김기호는 “다가오는 관광철을 앞두고 주민들과 함께 마을을 정비하며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힘을 모아 살기 좋고 찾고 싶은 물안마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원석 하청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