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포동, 옥수시장 일대 골목길 청소… 쓰레기 1톤 수거
- '능포 깔끔하데이(day)' 및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 동시 추진
- 동 직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20여 명, 환경정비 총력
- 동 직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20여 명, 환경정비 총력
![[크기변환]관련사진(능포동, 옥수시장 일대 골목길 청소… 쓰레기 1톤 수거1).jp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606/20260625133037_c4d6269145cf38609655ef284ab21365_vec6.jpg)
거제시 능포동(동장 홍승철)은 지난 24일 옥수시장 일대에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6월 골목길 청소의 날 「능포 깔끔하데이(day)」 행사와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동 직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환경미화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옥수시장 주변 골목길을 중심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펼쳐, 무단 투기되거나 방치되어 있던 쓰레기 약 1톤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시장을 방문한 시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 규정을 안내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여 주민들의 환경 의식을 제고했다.
홍승철 동장은 "지역 환경 정비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골목길 청소와 환경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하고 쾌적한 능포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